한북정맥 8구간 (축석령)

2010. 7. 12. 16:541차· 1대간 9정맥--완료/한북정맥8 ---완주

                   

                                            한북정맥 8구간 

 

산행일시 :    2010, 7.11. (일)

이동        :   7간에 이어서 

산행코스  :    다름고개 - 축석령- 덕고개- 샘내고개

산행시간  :   1128분 에 산행시작, 1927분에 산행종료 (6시간10분 소요), 약 14km

동반자     :   낙하산, 정유진, 데이비스  (총3명)

날씨        :   7구간과 동일,

 

7구간을 마치고 나서 잠시 쉬고, 바로 8구간을  1128분에 시작한다.

점심은 1시간 30분 이후 축석령에서 시원한 냉면이나 콩국수를 하기로 한다.

이번 8구간은 알바가 많은 구간이라 하여 바짝 긴장을 한다.

1시간만에 축석령에 도착, 시원한 냉면을 사리까지 맛잇게 해치웠다.

번잡한 축석령을 빠져나와 백석이고개를 지나 전망이 좋은 곳에 오르니, 사방이 탁 트이고 시원한 바람마저 불어 어찌나 고마운지...

의정부시내, 양주시내, 도봉산, 삼각산, 사패산, 불암산, 그리고 다음구간인 불곡산 까지, 주변의 시내와 산세가 적나라하게 보여 오랜만에

넋이 빠진 듯한 기분에 젖어 보았다. 

암릉길을 올라, 능선길에서 우측으로 들어서는 능선3거리가 나오는데, 앞팀에서 알바를 하는 바람에 우리는 쉽게 길을 이어 갈 수 있었다.

이곳으로 가야만 로얄골프장이 나온다. 로얄의 끝부분인 4번홀을 지나, 5번홀 티박스에서 좌측으로 빠져나온다.

조금후 공사장에 채석장에 신설도로에, 난잡해서 길을 제대로 찾기가 어렵다.

덕현초교와 덕고개는 찾질 못하고 뱅뱅돌다가, 지역민에게 물어 보니 아파트 한 가운데에 덕현초가 있다고 하여, 그곳은 가질 않고,

신설도로를 따라 가다가 좌측의 구길로 접어들어 주내순복음교회를 찾아간다.

신설도로를 계속 따라오다가 큰 4거리 고가에서 좌회전해서 들어오면, 이곳 우리가 지나는 길과 만나는 것 같다.

이곳에서 겨우 산으로 이어지는 정맥길을 찾아 오르니, 군부대 철조망이 나타난다.

 

군부대철조망을 따라 정상까지 가서 45도 우측으로 하산을 하면 한승아파트이고, 그 주변이 종착지인 샘내고개인데,

우리는 이곳 정상을 불과 10 여 미터 남겨두고 지나온 길의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빠져 나가는 것으로 착각, 약 40여분 정도 대형알바를 한다.

겨우 돌고 돌아 한승아파트, 철길횡단, 공장지대를 지나 샘내고개에 1927분에 도착한다.

3명이 악수로 오늘의 산행을 자축한다. 알바포함 총 산행시간은 6시간10분.

 

데이비스

 

                       들머리인 다름고개

 

 

 

 

 

 

 

 

 

                                 멀리 수락산이.....

 

 

                                  멀리 도봉산이, 더 멀리 삼각산이.........